viernes, 29 de agosto de 2014

}…너를 선택했으니 꼭 네가 해야 하며…~ 박대민(Fermin Parra Conzalez) 신부

박대민(Fermin Parra Conzalez) 신부

제가 한국에 오기 전에는 고향과 가족이 하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새로운 고향과 가족을 하느님께서 주셨습니다.
이 새로운 고향이 한국이고, 새로운 가족은 우리 과달루페외방선교 후원회 공동체입니다.
앞으로 제가 어디서 사목 활동과 사제 선교활동을 하게 될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저는 1993년부터 예수님을 따르고 있고, 앞으로 죽는 날까지
예수님을 따르고 봉사하려고 합니다.
한국에서 새로운 가족을 만나서 반갑고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과달루페 외방 선교 후원회 가족 여러분! 사랑합니다.
-AMIGOS PARA SIEMPRE(영원한 친구인) 박대민 Fermin 신부-

▪ 1976년 Mexico Monclova 출생
▪ 2003년 3월 한국 입국
▪ 2004년 서강대학교 한국어 공부
▪ 2006년 부제서품(염주동 성당)
▪ 2006년 2월 금호동 성당 사목 실습
▪ 2007년 6월 사제서품(멕시코)
▪ 2007년 이후 멕시코에서 활동
▪ 2014년 7월 한국 입국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찬미 예수님!
하느님은 사랑이시므로 저는 사랑의 선교사입니다.
어디든지 예수님께서 저를 부르시면, 제가 그곳으로 가서 사랑으로 복음을 전하려 합니다. 지금부터 사랑의 선교사가 되고 싶은 저 페르민이 누구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박페르민 신부입니다.
저는 멕시코 북쪽에서 태어났고, 고향은 먼클러바(Monclova)입니다.
제 고향은 미국 텍사스 바로 아래에 있고, 멕시코에서 제일 크고 유명한 강철공장이 있습니다. 사막지역이라 그렇게 아름답지는 않지만, 마음이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우리 가족도 아름다운 사람들인데, 하느님께서는 저에게 아버지와 어머니, 누나 그리고 남동생 3명의 가족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선교사가 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17살에 Saltillo 교구 신학교에 들어갔고, 22살에 과달루페외방 선교회에 들어갔으며, 미국에서 영어 공부를 했습니다.
한국에는 2003년 3월21일에 왔는데 아는 사람도 없었고, 한국어를 해야 한국인들하고 만날 수 있다는 생각에 한국어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처음 한국에 왔을 때 너무 힘들었는데, 의사소통이 안 되고, 먹는 음식도 다르고, 친구들도 없고 문화도 달라서 저는 한국인 박대민으로 다시 태어나야 했습니다.
서강대학교에서 2년 동안 한국어를 배우면서 한국 친구들을 사귀었고, 그 후 광주 가톨릭 대학교에서 1년 동안 생활했는데 수업을 제외한 모든 것이 다 좋았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공부를 싫어해서가 아니라, 교수님들께서 수업 때 어려운 한자말로 설명을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예수님께 이렇게 기도하였습니다.
“지금 전 한국에서 너무 힘듭니다. 제발 도와주십시오. 도와주십시오.”
금호동 성당에서는 좋은 신부님들과 좋은 공동체분들을 만나서 매우 행복했습니다.
특히 주임신부님, 보좌신부님께서 많이 도와주셨는데 지금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본국으로 다시 돌아 갔다가 지난 2014년 7월12일에 한국 선교를 위해 다시 왔습니다.
그런데 감사하게도 과달루페외방선교 후원회라는 새로운 가족들이 저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을 후원회 미사에서 처음 만났을때, 아버님, 어머님, 형님, 누님처럼 따뜻하게 느껴졌습니다.


한국에서 새로운 가족을 만나게 되어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을 위해서 기도하겠습니다.

그들에게 나의 일을 맡길 수도 있지만, 내가 너를 선택했으니 꼭 네가 해야 하며,
네가 나의 청을 들어 너의 중재와 도움으로, 나의 뜻이 완성되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니칸모포우아 59-

이 말씀을 가슴에 두고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평화안에서 박대민 Fermin신부 씀









No hay comentarios:

Publicar un comentario